티스토리 뷰
현재 가격은 170원 정도이고, 고래가 44% 정도 소유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 덕분에 도지코인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다. 도지코인(DOGE)은 유명한 인터넷 밈 '도지(Doge)'를 바탕으로 탄생했으며, 시바견이 로고다.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잭슨 팔머(Jackson Palmer)가 2013년 12월에 라이트코인(Litecoin)을 기반으로 만든 오픈 소스 디지털 화폐이다. 두 사람은 이 코인이 강아지 밈에 기반을 둔 만큼, 비트코인 골수 지지자들을 넘어 더 널리 사랑받는 유쾌하고 기분 좋은 암호화폐가 되기를 바랐다고 한다.
도지코인 채굴 방식
도지코인은 비트코인의 작업 증명 프로토콜과 몇 가지 차이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스크립트 기술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또한 도지코인은 블록 타임이 1분이고, 총 공급 한도가 정해져 있지 않아서 무제한으로 채굴할 수 있다고 한다. 도지코인 채굴은 혼자서 할 수도 있고, 채굴 풀에 합류해서 할 수도 있다고 한다. GPU를 탑재한 윈도우, 맥 , 리눅스에서 채굴하면 되고 2014년에 라이트코인과 도지코인의 처리 과정이 통합되어서 두 코인을 같은 방법으로 채굴할 수 있다고 한다.
도지코인 용도 및 거래소
도지코인은 레딧과 트위터에서 알찬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제작한 사람에게 팁을 주는 용도로 주로 사용되어 왔다. 도지코인을 사용하는 커뮤니티에 참여해서 도지코인을 팁으로 받거나, 도지코인 퍼싯(Dogecoin Faucet)에서 도지코인을 얻을 수도 있다. 도지코인 퍼싯은 도지코인 소량을 홍보용으로 무료 지급하는 웹사이트다. 현재 도지코인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에서 거래할 수 있다.
밈코인은
이더리움 계열의 밈코인 페페 PEPE등이 있다.
밈코인은 가격이 매우 저렴하게 느껴지는 반면, 변동성이 엄청나게 커서 투자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