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감기가 지났지만 예상했던 드라마틱한 불장은 오지 않고 있다. ETF 등으로 인해 선반영 됐다는 이야기도 많다. 그럼 불장은 오지 않는 건가? 거래창을 들어가기가 겁나기도 한다. 나 같은 초보코이너들은 매우 비쌀 때 진입했음을 깨닫는 데 걸리는 시간은 길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시세가 많이 떨어진 가운데, 내가 매수한 시점 이후로 비교적 견고한 상승세를 이어가는 코인이 있으니 그건 바로 쎄타퓨엘이다. 많은 코인 유튜버들에게 듣고 산 코인들도 있고, 이래저래 알아보다가 산 코인들도 있는데, 쎄타퓨엘은 어떤 경로로 알게 됐는지 알 길이 없다. 아무튼 많은 코인들이 파란색인 가운데, 경험적으로  쎄타퓨엘은 꽤 오랜 시간 빨간색을 보였던 것 같은데, 갑자기 이게 무슨 코인인지는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알아본다. 

 

쎄타퓨엘 소개

 

코인마켓캡의 설명을 요약하자면, 세타퓨엘(Theta Fuel)은 세타 블록체인에 있는 2가지 네이티브 토큰 중 하나이다. 세타 토큰은 세타 블록체인의 거버넌스 토큰으로서 수천 개의 커뮤니티 구동 가디언(Guardian) 노드 및 구글, 바이낸스, 블록체인 벤처스(Blockchain ventures), 구미(Gumi), 삼성 등 기업 검증자들에 의해 지원된다고 한다.

 

TFUEL은 세타 블록체인의 두 번째 토큰으로서 탈중앙화 동영상 및 데이터 전송에서 유틸리티 토큰으로서 역할을 하며, 또한 가스 토큰 역할도 한다. 또한 잉여 컴퓨팅 파워를 에지 컴퓨트(Edge Compute) 노드, 대역폭 리소스, 비디오 스트리밍과 기타 데이터에 대한 에지 캐싱(Edge Caching) 노드를 공유하는 생태계의 사용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데도 사용된다고 한다. 

 

쎄타퓨엘 설립자

 

세타퓨엘, 그리고 세타 생태계는 미치 리우(Mitch Liu)와 지에이 롱(Jieyi Long)이 2017년에 공동 설립했다. 리우는 게임, 비디오, 가상현실 업계에서 오랫동안 근무했고 비디오 광고회사인 Tapjoy, 모바일 소셜 게이밍 스타트업 Gameview Studios, 라이스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탈중앙화 앱이 세타 프로토콜에 첫 번째로 구축된 THETA.tv를 공동 설립했다. 지에이 롱은 세타의 두 번째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재무책임자로서 디자인 자동화, 게임, 가상현실, 대규모 분산 시스템 등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쌓았다. 그는 다수의 피어리뷰 학술 논문을 작성했고 비디오 스트리밍, 블록체인, 가상현실에서 여러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Samsung NEXT, Sony Innovation Fund, 미디어 투자자 BDMI Bertelsmann Digital Media Investments, CAA Creative Artists Agency 그리고 전통적인 실리콘 밸리 벤처 캐피털인 DCM, Sierra Ventures, VR Fund 등 전략적 기업 투자자들이 나열되어 있다고 한다.

 

쎄타퓨엘의 특징

 

세타의 주요 사용 사례는 탈중앙화 비디오 스트리밍, 데이터 전송 및 에지 컴퓨팅으로 더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업계 참여자들에게 공정한 방식을 제공한다. 네트워크는 네이티브 블록체인 상에서 실행되며 2개의 네이티브 토큰인 세타(THETA)와 세타퓨엘(TFUEL)을 통해 내부 경제에 힘을 싣고 있다.

 

세타에는 3가지 매력이 있다. 시청자들은 양질의 스트리밍 서비스로 보상을 얻고, 콘텐츠 제작자는 수익을 증가시키며, 비디오 플랫폼과 같은 중개인은 인프라 구축, 광고 증가, 구독 수익으로 돈을 절약한다. 사용자들은 네트워크 콘텐츠를 시청하고 네트워크 리소스를 공유하면 인센티브를 얻고, TFUEL 토큰으로 보상을 제공한다. 플랫폼은 오픈 소스이며 토큰 보유자들은 지분보상(PoS)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와 함께 거버넌스 파워를 얻게 된다. 비디오, 데이터, 컴퓨팅뿐만 아니라 세타는 개발자들이 완전히 EVM 호환 가능한 스마트 계약 플랫폼에서 DeFi 같은 탈중앙화 앱(DApp)과 대체불가능토큰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쎄타퓨엘의 토큰 유통량

 

세타 생태계에서는 THETA, TFUEL의 2가지 코인이 있다. 이 2가지 코인 모두 세타 블록체인에서의 상호작용에 있어 주요 도구로 사용되지만 기능은 서로 다르다. 현재 유통량은 5,232,675,200 TFUEL 코인이며, 새로운 TFUEL 코인이 스테이킹 보상으로 생성될 때마다 늘어난다. 세타 토큰의 양은 고정되어 있으며 최대 공급량은 10억 개 코인으로, 그 이상 늘어나지는 않는다.

 

세타는 지분증명 알고리즘 상에서 실행되므로 스테이킹이 가능하다. 스테이킹 자격을 얻으려먼 최소 1,000 THETA를 가디언 노드(Guardian Node)에 스테이킹하거나 자신만의 가디언 노드를 운영해야 한다.

 

세타 네트워크는 지분증명(PoS) 컨센서스 알고리즘에 의존한다. 그러나 다중 레벨의 비잔티움 장애 허용(BFT)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추가하여 높은 트랜잭션 처리량과 보안 개선을 달성한다. 세타 메인넷이 2019년 3월에 출시되었을 때 세타는 가디언 노드(Guardian Node)를 도입했다.

 

쎄타퓨엘 석줄요약

 

여전히 뒤로 갈 수록 모르는 말이 많다. 그러나 이제까지 든든해하면서 이런 내용도 모르고 있었다. 쎄타퓨엘은 동영상 스트리밍 알트코인이라고 이해해 놓으려고 한다. 홈페이지에 삼성이 함께한다고 한다는데 정말일까? 암튼 계속 견고히 올라주면 좋겠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