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빗썸 기준 오늘자 상승률 1위 코인은 왐토큰이다. 코인마켓캡에서는 왐프로토콜이라고 부른다. 왐WOM은 word-of-mouth라는 뜻이고 입소문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3월 31일에 거래량이 급증하여 20% 정도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다. 88원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70원 정도하고 있다.
왐토큰은 블록체인 마케팅 플랫폼
왐토큰, 왐프로토콜은 브랜드, 콘텐츠 제작자, 게시자 및 소셜 네트워크에 모든 앱이나 플랫폼에서 입소문 추천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기술이다. 왐토큰은 크리에이터가 특정 브랜드나 상품에 대한 추천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의 퀄리티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고 한다. 왐토큰 생태계에서는 이 같은 제도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생태계를 구축하는 입소문 기반의 마케팅이 이뤄지는 구조로 제작되어 현재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허위 광고, 예산 낭비 등의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한다.
왐토큰의 네 가지 구성
위와 같은 솔루션을 어떻게 제공하는지 알기 위해 왐프로토콜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다. 왐토큰의 홈페이지는 여기다. 홈페이지에 설명에 따르면 왐토큰은 네 가지 개념을 탑재하고 있다. 무슨 말인지는 잘 이해가 안 되지만 일단 번역해 옮겨본다.
1. 멀티체인과 크로스체인 Multichain & Crosschain
Wombat의 개방형 유동성 풀 설계는 커버리지 비율에 따라 복잡하게 균형 잡힌 공유 풀에 유동성을 모아 더 큰 자본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 Wombat은 유일한 멀티체인 및 크로스체인 단면 DEX가 된다.
2. 단면 디파짓 Single-sided Deposit
Wombat의 유연한 유동성 풀을 통해 단일 토큰으로 스테이킹할 수 있으며, 이러한 순수 LP 토큰은 복잡한 조작 없이도 유동성 증가를 촉진한다. 이 이상은 크로스체인 풀로 확장되어 최대 자본 효율성과 자산 확장성을 보장한다.
3. Gamified Bribe Market 2.0
브라이브는 뇌물이라는 뜻인데, 이쪽에서는 다른 의미가 있겠지 싶어서 그냥 브라이브라고 표시한다. Wombat의 게임화된 브라이브 마켓은 단순한 LP 제공 이상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Wombat 생태계와 파트너에게 가치를 더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인센티브를 받는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승리하고 적립하세요!
4. 최대 효율성, 최소 슬리피지율 Max Efficiency, Min Slippage Rate
Wombat은 거래 금액이 높아질 때까지 슬리피지를 무효화하고 슬리피지가 발생할 경우 이를 줄이는 자산-책임 모델을 사용한다. 가스 효율적인 알고리즘과 결합된 Wombat의 스왑은 매우 효율적이다.
뭔가 혁신적이고 거래 효율이 있다는 뜻인 거 같다. 갑자기 오르는 알트코인을 미리 알 수 있다면 참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