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의 정의 -> 비트코인이 대체 뭘까? 한국은행과 오태민의 비트코인 정의 도 알았고, 비트코인 거래를 하려면 필요한 것 -> 비트코인을 시작하려면 이것부터 해야함 도 알았으면 이제 비트코인을 어디서 해야 할까를 정해야 한다. 그러려면 안정성, 수수료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앞서 언급한 대로 거래량이 많은 곳이 가장 검증이 잘 돼서 그런 거겠거니 싶다. 그래서 이 셋 중에서 고르면 될 거 같다. 그래서 비트코인 거래소 3 대장을 비교해 본다. 출처는 코인마켓캡이다. 여기가 뭔가 정보가 많은 거 같다.
빗썸
Bithumb은 한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일일 거래량이 2억 500만 달러이며, 170종 이상의 상장된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암호화폐 봇 거래를 지원하고,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투자 기회와 계좌를 제공하며, 주요 유동성 풀에 대한 액세스를 보장하고, 고객에게 예금 프로그램을 통해 수동소득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며, 연중무휴 고객 지원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거래소는 규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FIU 및 FSC와 같은 국제 금융 규제기관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고자 추진 중입니다. 사용자는 등록이 이루어진 계정 없이 거래할 수 없습니다. OTP 인증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네트워크는 점진적인 신원 보호 시스템(ISMS 서비스)을 적용하고 최신 AML 검증을 사용하며, 거래소에 대한 연중무휴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거래 수수료는 0.04%에서 0.25% 사이입니다. 기본 거래 수수료(메이커 수수료 또는 테이커 수수료)는 매수/매도 총 금액의 0.15%입니다. 또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자 계정을 통해 적용할 수 있는 낮은 요금과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예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업비트
현재 업비트는 거래량 기준으로 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원화(KRW)를 다양한 암호화폐 및 비트코인 쌍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의 파트너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Bittrex)의 도움으로 출시 3개월 만에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거래소의 독특한 기능 중 하나는 카카오톡 메신저에 구축된 카카오 스톡 플랫폼을 통해 통화를 거래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사용자들은 메시징 앱을 사용하는 것처럼 간편하게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송치형은 두 나무(Dunamu)의 대표이사이자 업비트의 설립자입니다. 그는 한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업비트는 지주 회사인 두나무를 통해 인터넷 대기업인 카카오로부터 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고, 2017년 10월에 미국 소재의 비트렉스와 제휴했습니다.
거래소는 예금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지만 출금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출금하는 암호화폐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거래 수수료는 대부분의 한국 거래소에서 테이커와 메이커 모두에게 부과하는 0.25%의 수수료와 동일합니다.
코인원
Coinone은 Coinone 주식회사로 등록된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 지역 내 고객층에 집중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를 제공하여 광범위한 토큰 및 거래 쌍을 제공합니다. Coinone의 주요 기능에는 통화에 대한 심층 분석을 위한 도구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거래하기 위한 편리한 인터페이스, 코인, 거래 및 고객 예금을 저장하기 위한 지갑, 은행 송금을 통한 암호화폐 예금 및 명목 화폐 예금 형태의 지불 방식, 이메일이나 전화로 제공되는 연중무휴 지원 서비스, 이중 인증체계, 다중 서명 지갑 및 ID 인증과 같은 보안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단순화되고, 전문적이며, 초고속이라는 세 가지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자자는 스테이킹을 통해 소극적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거래소에는 추천 프로그램, 데모 계정 또는 교육 자료가 없습니다. Coinone은 오랫동안 시장에 출시되어 있었고, 카카오 벤처스가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한국의 이 거래소는 주요 시장에 대해 0.2%의 고정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Coinone에는 메이커 수수료와 테이커 수수료가 있습니다. 메이커의 경우 0~0.1%이며, 수수료는 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테이커의 경우 0.02-0.1%입니다.또한, 0.0015 BTC의 인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명목 화폐로 인출하는 경우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입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코린이의 선택은?
여전히 모르는 말들 투성이다. 스테이킹은 또 뭐고 메이커는 뭐고, 테이커는 또 뭐냐. 블로그를 쓰는 순간에도 거래량 순위가 변하고 있다. 정말 무섭게 거래가 많이 되고 있는 거 같다. 수수료도 비슷비슷한 거 같다. 빗썸이 수수료가 0원이었는데 다시 수수료를 다시 받겠다는 기사도 있었는데, 코린이가 뭐 거래를 자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자주 쓰는 은행계좌랑 연결된 거래소를 선택하지 싶다. 부자의 길은 멀고 귀찮다. 부자 되고 싶다. *** 추가 그런데 게다가 유명한 거래소 해킹사건도 있었음 알게 됨 비트코인 거래소는 위험해ㅠㅠ 유명 거래소 사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