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거래소 3대장 비교

왕초보재테커 2024. 2. 4. 19:06
반응형

 

비트코인의 정의 ->  비트코인이 대체 뭘까? 한국은행과 오태민의 비트코인 정의 도 알았고, 비트코인 거래를 하려면 필요한 것 -> 비트코인을 시작하려면 이것부터 해야함 도 알았으면 이제 비트코인을 어디서 해야 할까를 정해야 한다. 그러려면 안정성, 수수료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앞서 언급한 대로 거래량이 많은 곳이 가장 검증이 잘 돼서 그런 거겠거니 싶다. 그래서 이 셋 중에서 고르면 될 거 같다. 그래서 비트코인 거래소 3 대장을 비교해 본다. 출처는 코인마켓캡이다. 여기가 뭔가 정보가 많은 거 같다.

 

빗썸

 

Bithumb은 한국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일일 거래량이 2억 500만 달러이며, 170종 이상의 상장된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암호화폐 봇 거래를 지원하고,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투자 기회와 계좌를 제공하며, 주요 유동성 풀에 대한 액세스를 보장하고, 고객에게 예금 프로그램을 통해 수동소득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며, 연중무휴 고객 지원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거래소는 규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FIU FSC 같은 국제 금융 규제기관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고자 추진 중입니다. 사용자는 등록이 이루어진 계정 없이 거래할 없습니다. OTP 인증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네트워크는 점진적인 신원 보호 시스템(ISMS 서비스) 적용하고 최신 AML 검증을 사용하며, 거래소에 대한 연중무휴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거래 수수료는 0.04%에서 0.25% 사이입니다. 기본 거래 수수료(메이커 수수료 또는 테이커 수수료) 매수/매도 금액의 0.15%입니다. 또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자 계정을 통해 적용할 있는 낮은 요금과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예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업비트

 

현재 업비트는 거래량 기준으로 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원화(KRW)를 다양한 암호화폐 및 비트코인 쌍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의 파트너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Bittrex)의 도움으로 출시 3개월 만에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거래소의 독특한 기능 중 하나는 카카오톡 메신저에 구축된 카카오 스톡 플랫폼을 통해 통화를 거래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사용자들은 메시징 앱을 사용하는 것처럼 간편하게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송치형은 두 나무(Dunamu)의 대표이사이자 업비트의 설립자입니다. 그는 한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업비트는 지주 회사인 두나무를 통해 인터넷 대기업인 카카오로부터 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고, 2017년 10월에 미국 소재의 비트렉스와 제휴했습니다.

 

거래소는 예금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지만 출금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출금하는 암호화폐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거래 수수료는 대부분의 한국 거래소에서 테이커와 메이커 모두에게 부과하는 0.25% 수수료와 동일합니다.

 

코인원

 

Coinone은 Coinone 주식회사로 등록된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 지역 내 고객층에 집중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를 제공하여 광범위한 토큰 및 거래 쌍을 제공합니다. Coinone의 주요 기능에는 통화에 대한 심층 분석을 위한 도구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거래하기 위한 편리한 인터페이스, 코인, 거래 및 고객 예금을 저장하기 위한 지갑, 은행 송금을 통한 암호화폐 예금 및 명목 화폐 예금 형태의 지불 방식, 이메일이나 전화로 제공되는 연중무휴 지원 서비스, 이중 인증체계, 다중 서명 지갑 및 ID 인증과 같은 보안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단순화되고, 전문적이며, 초고속이라는 세 가지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자자는 스테이킹을 통해 소극적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거래소에는 추천 프로그램, 데모 계정 또는 교육 자료가 없습니다. Coinone 오랫동안 시장에 출시되어 있었고, 카카오 벤처스가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한국의 거래소는 주요 시장에 대해 0.2% 고정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Coinone에는 메이커 수수료와 테이커 수수료가 있습니다. 메이커의 경우 0~0.1%이며, 수수료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테이커의 경우 0.02-0.1%입니다.또한, 0.0015 BTC의 인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명목 화폐로 인출하는 경우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입금 수수료는 없습니다.

 

코린이의 선택은?

 

여전히 모르는 말들 투성이다. 스테이킹은 또 뭐고 메이커는 뭐고, 테이커는 또 뭐냐. 블로그를 쓰는 순간에도 거래량 순위가 변하고 있다. 정말 무섭게 거래가 많이 되고 있는 거 같다. 수수료도 비슷비슷한 거 같다. 빗썸이 수수료가 0원이었는데 다시 수수료를 다시 받겠다는 기사도 있었는데, 코린이가 뭐 거래를 자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자주 쓰는 은행계좌랑 연결된 거래소를 선택하지 싶다. 부자의 길은 멀고 귀찮다. 부자 되고 싶다. *** 추가 그런데 게다가 유명한 거래소 해킹사건도 있었음 알게 됨 비트코인 거래소는 위험해ㅠㅠ 유명 거래소 사건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